Home NEWS ISSUE 김수로프로젝트 10탄, 연극 <발레선수> 캐스팅 공개

김수로프로젝트 10탄, 연극 <발레선수> 캐스팅 공개

266
0
SHARE

 

김수로와 댄싱9 마스터가 보여주는 국내 최초 본격 발레연극! 복고 감성과 최고의 안무가 만난다! 연극 <발레선수> 2012년 연극 <발칙한 로맨스>를 시작으로 소극장의 혁명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여행조장극’ 타이틀을 거머쥔 음악극 <유럽블로그>, 첫 라이선스 뮤지컬 <머더 발라드>, 객석점유율 96%의 신화 연극 <데스트랩> 등 총 9편의 ‘김수로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올리며 명실공히 대학로의 마이더스의 손으로 군림한 김수로 프로듀서가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기념비적 10탄 <발레선수>의 캐스팅을 발표했다.

1차 보도자료 사진1

댄싱 9에서 인연을 맺은 대한민국 최고의 안무가 우현영 마스터와 김수로가 손을 잡고 국내 최초 본격 발레 연극을 표방한 작품 연극 <발레선수>는 대학에 가기 위해 억지로 발레를 시작한 목포 꼴통 문영철이 발레리나가 꿈인 서울 소녀 김주희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첫사랑의 설렘과 그에 따른 해프닝을 90년대 감성으로 그린 복고 로맨틱 코미디 작품이다. 지난 6일 저녁에 있었던 첫 상견례자리에서 예술감독 및 안무감독 우현영 마스터는 “댄싱9으로 고조된 무용에 대한 관심에 대단히 기쁘다. 그리고 때마침 연극 <발레선수>를 만날 수 있어 행운이라 생각한다. 이 작품으로 무용과 발레가 대중들에게 더 사랑 받을 수 있다면 좋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이에 김수로 프로듀서는 “<발레선수>로 연극계와 무용계가 하나가 되었으면 한다. 멋진 작품이 나오리라 확신한다.” 며 작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응답하라> 시리즈를 잇는 복고 감성에 우현영 마스터의 완벽한 안무가 곁들여져 어떤 모습의 작품이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연극 <발레선수> 화제의 캐스팅 대공개! 가진 거라곤 쭉 뻗은 팔다리뿐인 19살 목포 꼴통 ‘문영철’役 – 채동현 박한근 

(왼쪽부터 채동현 박한근)

날이면 날마다 사고를 치는 구제불능 문제아에서 대학 입학을 위해 억지로 서울의 발레 학원에 등록하는 19살 목포 소년 ‘문영철’역에는 연극 <밑바닥에서>, <연애시대>, 음악극 <유럽블로그> 등으로 착실히 실력을 갈고 닦아온 배우 채동현과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 <아가사>, <모차르트 오페라 락> 등에서 출중한 보컬능력과 연기실력을 인정받은 배우 박한근이 각기 다른 매력의 ‘문영철’을 보여줄 예정이다.

 

발레리나가 꿈인 서울 소녀 ‘김주희’役 – 황희진 장정윤 정혜민

 (왼쪽부터 황희진 장정윤 정혜민)

  어렸을 때부터 꿈꾸던 발레리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밤낮으로 연습하는 발랄한 서울 소녀 ‘김주희’역에는 이화여대 무용과를 졸업하고 뮤지컬 <영웅>에서 앙상블로 활약했던 황희진과 러시아 키로프 발레학교를 졸업하고 뉴욕 AMDA(American Musical & Dramatic Academy) 뮤지컬 학사를 마친 신예 장정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댄싱9 시즌 2 에서 인상적인 실력을 보여준 무용수이자 배우 정유미와 정은채의 춤 선생님으로 알려진 정혜민이 서울소녀 ‘김주희’의 미워할 수 없는 발랄 소녀의 매력을 남김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주희와 영철의 무용학원 원장 ‘김지현’役 – 강예나 이서림 황지온
영철이의 죽마고우 ‘최정훈’役 – 임형준 윤경호 안두호 

(왼쪽 위부터 강예나 이서림 황지온 / 왼쪽 아래부터 임형준 윤경호 안두호)

  영철이와 주희의 대입시험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가르침을 주는 무용학원 원장선생님 ‘김지현’역에는 전 유니버설발레단의 수석무용수 강예나가 열연하여 “진짜 발레리나”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극단 유시어터의 연기파 배우 이서림과 황지온이 각각 ‘김지현’역에 캐스팅 되어 따뜻한 선생님의 모습으로 분한다.

영철이를 따라 서울에 왔다가 연기자의 꿈을 키우는 영철이의 죽마고우 ‘최정훈’역에는 드라마, 예능, 스크린에 무대까지 종횡 무진하는 배우 임형준이 맡아 다시 한번 김수로와의 20년 의리를 지켰다. 그리고 연극 <데스트랩>, <밑바닥에서>, <연애시대> 등으로 극의 감초에서 중심까지 보여준 연기파 배우 윤경호와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총각네 야채가게>, <빨래> 등에서 매력을 발산한 배우 안두호가 함께 ‘최정훈’역을 맡았다.

최고의 스탭진과 캐스팅으로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는 김수로프로젝트 10탄 연극 <발레선수>는 오는 11월 18일 대망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연극 <발레선수> 작품 개요 

l  작 품 명  |  연극 <발레선수>

l  프로듀서  |  김수로 최진

l  작 /연출  |  김명규

l  예술감독  |  우현영

l  출    연  |  채동현 박한근 황희진 장정윤 정혜민 임형준 윤경호 안두호 강예나 이서림 황지온

l  공연기간  |  2014년 11월 18일 OPEN

l  공연장소  |  대학로 뮤지컬센터 공간 피꼴로

l  공연예매  |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1544-1555

l  주    최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l  제    작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뮤지컬 퍼블릭(mp1234@musicalpub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