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EWS ISSUE 음악극 <유럽블로그> 프레스콜 현장

음악극 <유럽블로그> 프레스콜 현장

183
0
SHARE

프레스콜 타이틀 이미지

IMG_1730

더욱 생생한 유럽이야기로 돌아온 음악극 <유럽블로그>의 프레스콜이 지난 23일 대학로 TOM 1관 (구. 문화공간 필링)에서 열렸다.

이 날 프레스콜에서는 기자간담회에만 참석한 김수로, 임병근 배우를 제외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 배우가 주요장면을 시연했다.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박차고 처음 자신을 위한 유럽여행길에 오른 동욱과 남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자유롭게 여행하는 종일. 그리고 바람난 여자 친구를 잡으러 유럽까지 날아온 석호. 이 세 사람이 유럽에서 처음 만나 동행을 하고 우정을 나누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유럽블로그>는 이번 재연을 맞아 초연에서 형제였던 동욱과 종일의 관계와 동욱이 시력을 잃게 되는 설정에 변화를 주었다.

IMG_1764
이 부분에 대해 이재준 연출은 “세 사람이 모르는 사이로 여행지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서 서로에게 무엇을 배우고 느껴간다는 것을 이야기하기 위해서 형제라는 설정이 바뀌었다. 그리고 예전에 다루지 못했던 장소들을 더 넣으려고 했다. 초연에는 대본이 나오지 못한 상태에서 여행을 다녀오면서 영상이 정리가 안 된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대본을 먼저 정리하고 조금 더 스토리에 맞춰서 영상을 촬영했다”고 전했다.
IMG_1963
특히, <유럽블로그>는 이번 공연을 위해 이재준 연출을 비롯한 9명의 배우 모두가 직접 유럽 로케이션을 다녀왔다. 여행일정부터 현지 숙박예약, 유레일패스 사용까지 직접 해야 했던 배우들이 프랑스 파리, 스위스 루체른, 이탈리아 친퀘테레, <시네마 천국>의 팔라조 아드리아노 등 8개 도시를 열흘간 직접 걸으며 보다 생생한 영상과 풍성한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IMG_2052<이기동체육관>에 이어 ‘김수로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강성진 배우는 “<이기동체육관>보다 수월할 줄 알았는데 그 이상의 육체피로도와 대사량이었다. 100편 넘게 캐릭터를 만나서 연기를 해왔지만 온종일이라는 새로운 인물을 창조해 내는 게 아니라 온종일에 강성진이 들어가 연기를 해서 처음으로 실제 강성진의 캐릭터대로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성진 배우와 함께 종일 역에 분한 김도현 배우는 “힐링극이라고 많은 분들이 표현을 해주신다. 힐링극이라고 해서 잠이 오는 것이 아니라 쉬어가는 느낌, 여행을 갔다 온 것 같은 느낌, 여행을 갔을 때의 기억들 혹은 여행을 가고 싶다는 자극제 같은 것들을 선사해 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IMG_2078동욱 역의 임병근 배우는 “극 안에서도 유럽여행을 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무대에서 하게 되니까 유럽여행의 기억들이 계속 떠올라서 더 쉽게 감정이 동화되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수로프로젝트’와 극단 ‘연우무대’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이기도  했던 <유럽블로그>는 특히 <블랙메리포핀스>,<머더발라드>,<데스트랩> 등 흥행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김수로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초연부터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IMG_2167
프로듀서를 맡은 김수로 배우는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진실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무대, 남들이 가지 않는 색다른 길을 가고 싶지만, 그것이 욕심이라면 한 템포 줄이고 너무 똑같다면 한 템포 나아가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대한민국 공연계에 건강한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연을 하고 싶다”며 앞으로 ‘김수로프로젝트’가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에 대해 언급했다.

IMG_2109한편, 본격 ‘여행조장극’을 표방한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10월 21일부터 1월 18일까지 대학로 TOM 1관 (구. 문화공간 필링)에서 공연된다.


글. 이하나 (tn5835@musicalpublic.com)
사진. 복정진 (bjj1129a@naver.com)